[Product] 사용자 정의 소비 카테고리 삭제 시나리오 #9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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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ennyway 서비스에는 위와 같이 사용자가 원하는 소비 카테고리를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. 이러한 기능의 문제는 삭제에서 비롯하는데, 문제의 개요는 이렇습니다.
이렇게 진행이 되면 따라서 위 문제에 대해서 어떻게 대응할 지 고민이 필요합니다. 🤔 떠오르는 방안
위 방안 중 어떤 정책을 선택하는 것이 더 좋을 지, 혹은 더 좋은 아이디어가 있는 지 의견을 구하고자 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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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eplies: 2 comments 7 replie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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넵 저도 단순히 작업 딜레이에 대한 사항만을 문제로 삼은 건 아닙니다!
재서님이 정리해주신 내용에서 3번같은 경우, "카테고리 삭제"라는 기능에 "다른 카테고리로 이동" 기능을 추가한 것이라고 생각이 들어요. 저는 "카테고리 삭제에 정리하자면,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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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는 1번 카테고리를 삭제하는 경우 해당 카테고리에 등록된 지출 내역도 함께 삭제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.
물론, 3번 옵션이 유저에게 선택권을 제공하여 좋지만, 작업 딜레이가 예상되기 때문에 배포 후 유저 경험을 통해 피드백을 받아보고 추후에 3번을 고려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.
카카오맵은 카테고리가 아닌 그룹으로 관리하는 방식이지만 이 방식처럼, 카테고리를 삭제하면 카테고리 안의 모든 데이터가 삭제된다는 경고창을 보여주고
경고창에 몇 건의 내역이 존재하는 지 여부를 함께 표시하여 삭제 건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.
정리